본문 바로가기
여행

일본 후쿠오카, 가볼만한 곳

by 킴호호 2024. 8. 8.

저번글에서는 제가 너무 좋아하는 노코노시마 섬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좋아하는 장소이다보니 글 하나를 노코노시마에 대해서만 채워서 포스팅 했는데요,

오늘은 후쿠오카에서 가볼만한 곳 네 가지 장소에 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후쿠오카 타워

후쿠오카 타워는 후쿠오카의 상징적인 랜드마크로, 높이 234미터의 일본에서 가장 높은 해변 타워입니다.

타워의 전망대에서는 후쿠오카 시내와 하카타만의 아름다운 경치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특히 저녁에 방문하면 멋진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관광객뿐만 아니라 현지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가 있는 곳입니다.

전망대를 구경하고 나면 바에서 칵테일을 한 잔 즐길수도 있고 전망을 보면서 식사를 할 수 있는 레스토랑이 있어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입니다.

 

캐널 시티 하카타 (キャナルシティ博多, Canal City Hakata)

캐널 시티 하카타는 후쿠오카 시내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로, 쇼핑, 식사, 엔터테인먼트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입니다.

캐널시티에는 다양한 상점이 있어 원하는 것을 쇼핑하기에 제격이고 한 곳에서 많은 식당을 고를 수 있습니다. 영화관도 있어서 오랫동안 머문다면 일본의 영화관을 체험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저는 아이맥스로 영화를 본 적이 있었는데 한국과 다른 느낌이라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음악영화를 관람했는데 사운드가 정말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캐널시티를 방문하면 또 인상적인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바로 중앙에 위치한 분수쇼입니다.

신나는 음악과 함께하는 분수쇼는 가슴이 뻥뚫리는 쾌감을 선사합니다.

아주 큰 드럭스토어가 있어서 돈키호테에 방문하지 못했다면 이곳에서도 필요한 쇼핑물품을 사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돈키호테와 품목별로 조금 차이는 있지만 어떤 항목은 이곳이 더 저렴하여 크게 차이는 없는 것 같았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인기있는 파스나 안약, 휴족시간 등은 더 저렴할때도 있어서 가격 비교를 통해 더 좋은 곳에서 구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시다 신사

하카타 캐널시티 근처에 위치한 구시다 신사는 아름다운 외관으로 많은 사람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꼭 알고 가야하는 아픈 역사가 있습니다.

바로 ‘명성황후 시해 사건’ 입니다.

갑자기 구시다 신사와 명성황후 시해와의 관계가 연관되지 않을 수 있지만 구시다 신사에는 명성황후를 시해했던 ‘히젠토’라는 칼이 보관되어있습니다.

일반인들에게 오픈되어있지 않지만 특별한 날에는 개관을 한다고 합니다.

이 사실은 2006년 혜문스님께서 우연히 알게 되었고 이로 인해 히젠토의 존재가 세상에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정부는 꾸준히 일본 외무성에 히젠토의 폐기를 요청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원래 구시다 신사는 불로장생을 기원하는 신을 모시는 신사로 매일 아침 후쿠오카 시민들이 신사를 방문하여 참배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봄에는 벚꽃이 아름답게 피어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명소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런 역사적인 사실을 잊지 않고 방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호리 공원 (大濠公園, Ohori Park)

봄이면 엄청난 벚꽃의 향연을 보이는 오호리 공원은 후쿠오카 시내 중심부에 위치한 대형 공원으로, 아름다운 호수와 넓은 녹지 공간을 자랑합니다. 

관광객뿐만 아니라 현지인들에게도 사랑받는 공원으로 이곳에 있는 스타벅스가 참 아름다웠습니다.

산책을 하다보면 조깅을 하는 사람들을 심심치않게 마주할 수 있고 이 외에도 보트 타기 등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기는 사람을 볼 수 있습니다.

하카타역 또는 텐진역에서 지하철로 이동할 수 있어 공원에 접근하기에는 아주 수월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오호리 공원의 평화롭고 아름다운 환경을 칭찬하며, 특히 호수를 따라 산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방문해보지 못했지만 공원 내에 위치한 후쿠오카 미술관도 많은 이들이 찾는 명소입니다.

현대적인 건물들 사이에 큰 녹지를 자랑하는 오호리 공원은 도심에서 잠시 벗어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장소입니다.

오호리공원 지하철 역명 앞에는 벚꽃이 그려져있는데 그만큼 봄에는 흐드러진 벚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공원 내부 뿐만 아니라 공원을 따라 이어진 길도 봄이되면 벚꽃으로 가득합니다.

봄에는 다양한 페스티벌을 개최하며 사람들이 아주 많이 몰릴 수 있으니 참고하여 방문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후쿠오카에서 가볼만한 곳들을 추천해드렸습니다.

후쿠오카는 다양한 매력을 가진 도시로 자연과 현대적인 건물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유명한 신사도 있고 산책을 하기에 더없이 좋은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