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여기도 맛집, 저기도 맛집, 도쿄

by 킴호호 2024. 8. 13.

도쿄는 대도시인만큼 다양한 맛집이 있습니다.

저는 특히 일본 음식을 좋아하는 편이기 때문에 여행을 할 때마다 어떤 음식을 먹을까 고민을 하곤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이제는 비슷한 수준의 음식들이 많이 찾아볼 수 있지만,

그래도 도쿄 여행을 한다면 꼭 먹고 오는 것이 좋은 음식들을 소개하겠습니다.

해산물

일본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해산물, 특히 스시, 회입니다.

일본은 섬나라인만큼 싱싱한 해산물을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마찬가지이지만 일본에서도 스시는 고급요리라는 인식이 있는 편입니다.

도쿄에는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스시 레스토랑이 많이 있는데요,

꼭 유명한 스시 레스토랑은 가보지 않아도 일반 동네에서 맛보는 스시집도 상당히 훌륭한 편입니다.

스시는 지역마다 사용하는 생선과 조리법이 다르지만, 도쿄에서는 에도마에 스시(Edo-mae Sushi)라는 스타일이 주를 이룹니다.

에도마에 스시는 도쿄만에서 잡힌 생선을 주로 사용하며, 생선의 신선함을 최대한 살린 것이 특징입니다.

 

싱싱한 해산물을 먹고 싶다면 가장 추천하는 장소는 바로 츠키시 시장입니다.

츠키시 시장 근처에는 싱싱한 생선을 이용한 스시를 맛볼 수 있으며 길거리에서도 도시락 형태로 판매하는 곳이 있으니 맛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도쿄에는 고급 스시 레스토랑도 수없이 많은데 그중에서 긴자의 스시야를 추천합니다.

타베로그에서도 높은 평점을 받았으며 오마카세의 진수를 맛볼 수 있습니다.

 

면요리

일본에는 참 많은 면 요리들이 있습니다.

라멘, 소바, 우동 등의 다양한 면을 맛볼 수 있어 면을 좋아하는 저 같은 사람은 도쿄가 가히 천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후쿠오카의 돈코츠 라멘을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 도쿄에서는 주로 쇼유 라멘(간장 베이스)과 시오 라멘(소금 베이스)이 유명합니다.

후쿠오카 라멘과는 다르게 돼지뼈의 깊은맛을 느낄수는 없지만 간장베이스의 진한 국물을 맛볼 수 있습니다.

쫄깃한 면발을 특징으로 가진 도쿄지역 라멘은 돼지고기 차슈와 반숙 계란, 마 등을 토핑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라멘이라는 요리는 부담없이 먹기 좋은 음식으로 관광객들 뿐만 아니라 현지인들에게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냉모밀을 많이 먹지만 일본에서 많이 먹는 소바는 메밀로 만든 면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에게는 온소바는 조금은 생소한 요리일 것입니다.

튀김과 같은 토핑을 얹어 먹는 소바는 간단하면서도 메밀로 면을 만들어 건강한 음식이기때문에 부담없이 먹기 좋습니다.

여름에는 시원한 냉소바를, 겨울에는 따뜻한 온소바를 개운한 국물과 함께 먹으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오코노미야키

이제는 한국에서도 많이 먹는 오코노미야키는 현지에서 먹는 것이 느낌이 다릅니다.

쉽게 말하면 오코노미야키는 일본식 전이라고 하면 이해가 쉽습니다.

오코노미야키는 "좋아하는 것을 구워 먹는다"라는 뜻으로, 밀가루 반죽에 다양한 재료를 넣어 부쳐먹습니다.

따라서 많은 토핑 조합이 가능해 커스텀하기에 상당히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개는 양배추, 돼지고기, 해산물 등을 넣어 만들지만 원하는 토핑을 더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 위에 달콤한 소스와 가쓰오부시(가다랑어포), 마요네즈 등을 올려 먹으면 맛의 밸런스가 좋습니다.

오코노미야키 하면 오사카와 히로시마 스타일을 많이 떠올리지만 도쿄에서도 맛있는 오코노미야키를 맛볼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습니다.

야키니쿠

제가 스시와 함께 가장 좋아하는 것이 바로 야키니쿠입니다.

한국에서도 고기를 구워서 먹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일본에서 먹는 일본식 바베큐를 야키니쿠라고 합니다.

사진처럼 다양한 부위를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우리나라 바베큐와 조금 다른점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 질이 높은 고기를 사용하며 우리나라와 같이 테이블 위에서 직접 구워 먹으면 됩니다.

요즘은 우리나라 고기집에서는 구워주는 곳이 있는데 일본은 많이 찾아보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도쿄에는 고급 야키니쿠 레스토랑부터 저렴한 체인점까지 다양한 야키니쿠 레스토랑이 있어 상황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도쿄에서 고급 야키니쿠를 즐기고 싶다면 죠조엔을 추천합니다.

최고급 와규를 사용하여 입에서 살살 녹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세트메뉴를 즐길수도 있고 단품으로도 주문이 가능하며 현지인들에게도 인기가 많습니다.

 

 

대표적인 먹거리 몇 가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벌써부터 도쿄가 그리운 것 같습니다.

여행 하실 때 메뉴를 고르는 데 참고가 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