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바르셀로나를 한눈에, 전망 여행하기

by 킴호호 2024. 9. 1.

아름다운 바르셀로나 경치를 한 눈에 볼 수 있다면 어떨까요?

바르셀로나는 낭만적인 도시라는 인식이 있습니다.

이런 아름다운 경치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좋은 스팟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티비다보 놀이공원(Tibidabo)

티비다보는 바르셀로나 기준으로 북서쪽에 위치한 콜세롤라 산맥(Collserola Mountains)의 티비다보 산(Tibidabo Mountain) 정상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바르셀로나에서 가장 높은 언덕에 자리잡고 있는 놀이동산이자 가장 오래된 놀이동산 중 하나입니다.

산 꼭대기에 위치했다는 특이점 때문에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티비다보 놀이동산은 1899년에 건설이 시작되어 1901년에 정식으로 오픈했습니다.

이곳은 바르셀로나의 부유한 사업가인 살바도르 안드라우(Salvador Andreu)가 중심이 되어 개발되었으며, 당시에는 전기 트램과 푸니쿨라(케이블카) 등 최신 기술을 도입한 놀이시설들이 있어 매우 혁신적인 공간으로 여겨졌습니다.

티비다보는 바르셀로나 시내 어디에서든 모습이 잘 보이는데요,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가기 위해서는 지하철 L7노선을 이용해 Av. Tibidabo역까지 간 다음 블루트램을 타고 올라가면 됩니다.

블루트램은 티비다보 놀이동산이 개장을 했을때부터 운행을 같이 시작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산을 올라가면서 다양한 경치를 구경할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트램을 타고 종착지에 도착한 다음 다시 한번 푸니쿨라를 타고 산 정상까지 올라가면 됩니다.

티비다보 놀이동산을 찾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바르셀로나 시내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가장 많이 탑승하는 놀이기구가 바로 관람차(Giradabo)와 빅휠(La Talaia)입니다.

라 탈라야는 거대한 회전탑으로 바르셀로나 시내 전역을 360도 파노라마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바르셀로나 시내 뿐만 아니라 멀리 보이는 지중해의 풍경까지 너무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관람차를 타면 또 다른 로맨틱한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일몰시간에 관람차를 탄다면 아름다운 노을과 함께 어울어진 바르셀로나 시내를 내려다보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티비다보는 놀이동산 뿐만 아니라 사그라다 코라존 성당도 유명한 명소로 성당의 꼭대기에서도 또 다른 각도로 즐기는 바르셀로나 풍경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 성당은 20세기 초에 지어졌으며 네오고딕 양식으로 지어져서 건축적으로도 영감을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티비다보 놀이동산을 갈때는 계절에 따라 겉옷을 챙기는 것이 좋은데요,

해발 500미터 이상의 높은 산에 있기 때문에 쌀쌀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말에는 항상 사람이 많으니 여행을 한다면 평일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벙커 델 카르멜(Bunkers del Carmel)

바르셀로나의 전경을 보기위해 유명한 곳 중의 하나가 바로 ‘벙커’라고 불리는 곳입니다.

풀 네임은 ‘벙커 델 카르멜’로 과거 스페인 내전 당시 방공호와 군사기지로 사용된 곳입니다.

벙커 델 카르멜은 1937년 스페인 내전 중에 건설 되었는데요,

당시 바르셀로나는 공습의 위협에 시달렸으며 이를 방어하기 위해 방공포대가 설치되었습니다.

시내 중심에서는 약간 떨어져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할때는 조금 걸어야 합니다.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은 ‘Alfons X’로 지하철에서는 도보로 30분정도를 잡으면 됩니다.

저는 버스를 타고 갔었는데 버스도 가장 가까운 역에서 하차한 다음 10분 이상을 걸어야 합니다.

언덕을 올라가면 사그라다 파밀리아부터 몬주익 언덕까지 바르셀로나의 유명한 랜드마크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특히 일몰 시간에 맞추어 가면 아름다운 노을과 함께 랜드마크가 어울어지는 장관을 볼 수 있습니다.

낮에도 아름답지만 야경은 더 아름다워서 야경을 보기위해서 많이 찾습니다.

이곳도 언덕 위를 올라가야 하기 때문에 계절에 따라 겉옷을 챙기는 것이 좋으며 주변에 상점 등이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간단한 맥주나 와인, 간식 등을 챙겨서 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야경을 감상으로 유명한 곳인만큼 혼자 가기에는 위험할 수 있으니 다른사람과 동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해질녘에 방문을 한다고 하더라도 내려올때는 캄캄한 밤이기 때문에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름다운 바르셀로나를 한 눈에 바라보면서 멋진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