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홍콩의 또다른 즐길거리, 트래킹 여행

by 킴호호 2024. 9. 6.

홍콩은 고층 빌딩과 화려한 도시 풍경뿐만 아니라,

자연이 어우러진 독특한 매력을 지닌 곳입니다.

도시를 조금만 벗어나면 탁 트인 산과 바다, 그리고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트래킹 코스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홍콩의 트래킹은 대중교통을 이용해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매력적이며, 도시와 자연이 공존하는 독특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홍콩에서 추천하는 트래킹 코스와 트래킹 여행의 매력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추천 트래킹 코스

드래곤스 백 (Dragon's Back)

드래곤스 백은 홍콩에서 가장 유명한 트래킹 코스로, 산등성이를 따라 이어지는 길이 마치 용의 등처럼 구불구불한 모양을 하고 있어 이 같은 이름이 붙었습니다.

비교적 난이도가 낮아 초보자도 쉽게 도전할 수 있으며, 아름다운 해안 경관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홍콩섬에 위치한 이 코스는 MTR 샤우 케이 완(Shau Kei Wan) 역에서 버스를 타고 도착할 수 있습니다.

섹 오(Shek O)부터 타이 롱 완(Tai Long Wan)까지 이어지는 약 8.5km의 코스로, 평균 2~3시간이 소요됩니다. 트래킹 후에는 타이 롱 완 해변에서 수영을 즐기거나 섹 오 마을에서 현지 음식을 맛보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타이모산 (Tai Mo Shan)

타이모산은 홍콩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해발 957m에 이릅니다.

이곳에서는 홍콩의 파노라마 전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맑은 날에는 중국 본토까지도 바라볼 수 있습니다. 자연과 고요함을 즐기고자 하는 트래커들에게 추천합니다.

파이오니어 메모리얼 공원(Pioneer Memorial Park)에서 시작하여 타이모산 정상까지 약 9km의 코스이며, 평균 4~5시간이 소요됩니다.

이 코스는 다소 가파르고 험난하지만, 정상에 오르면 그 보상이 충분히 돌아오는 멋진 풍경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타이모산은 콰이 퐁(Kwai Fong) MTR 역에서 버스를 타고 접근할 수 있으며, 공원 입구에서 하차한 후 트래킹을 시작합니다.

마클리호스 트레일 (MacLehose Trail)

마클리호스 트레일은 총 100km에 달하는 장거리 트레일로, 10개의 구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이 트레일은 홍콩의 다양한 지형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각 구간마다 난이도와 풍경이 달라 트래킹 애호가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초보자에게는 2구간(사이쿵 사이레터스(Sei Lek Yuen)부터 라이 치 웨이(Lai Chi Wo)까지)이 가장 추천되며, 이 구간은 해변과 산림을 지나가는 약 13km의 코스로 평균 4~5시간이 소요됩니다.

경치가 특히 아름다워 사진을 찍기에도 좋습니다.
각 구간의 시작점과 종료점은 버스 또는 택시로 접근 가능하며, 구간별로 분리하여 하루에 하나씩 도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우리나라 제주 올레길을 걷는다고 생각하면 쉬울 것 같습니다.

란타우 피크(Lantau Peak)

란타우 피크는 홍콩에서 두 번째로 높은 산으로, 해발 934m에 이릅니다.

이곳은 일출 명소로도 유명하며, 새벽에 출발하여 정상에서 일출을 맞이하는 것은 홍콩 트래킹의 백미라 할 수 있습니다.
포린 수도원(Po Lin Monastery)에서 출발하여 란타우 피크를 오르는 약 5km의 코스는 평균 2~3시간이 소요됩니다. 경사가 가파르지만 정상에 도착하면 환상적인 일출을 볼 수 있으며, 트래킹 후에는 근처에 있는 천단대불(Tian Tan Buddha)과 같은 명소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중앙에서 출발하는 페리를 타고 란타우 섬에 도착한 후 버스를 이용해 수도원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홍콩 트래킹 여행의 매력포인트

홍콩의 트래킹은 고층 빌딩과 자연의 경관이 한눈에 들어오는 독특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도시와 가까운 위치에 다양한 트래킹 코스가 있어, 짧은 시간 내에 도심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자연의 고요함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홍콩의 트래킹은 도시와 자연이 공존하는 장소에서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홍콩으로 트래킹 여행을 오곤합니다.

홍콩의 대부분 트래킹 코스는 대중교통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어, 별도의 차량 없이도 여행객들이 편리하게 트래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 홍콩의 잘 정비된 교통 시스템 덕분에 트래킹 코스 입구까지 빠르게 도착할 수 있으며, 트래킹 후에도 쉽게 도시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접근성은 특히 시간에 쫓기는 여행자나 도보 여행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큰 장점으로 작용합니다.

또한 홍콩은 다양한 난이도의 트래킹 코스를 제공하여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기 때문에 트래킹을 좋아하신다면 홍콩으로 트래킹 여행을 떠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겨울에도 홍콩의 날씨가 온화하기 때문에 트래킹을 즐기기 좋습니다.

여름에는 습하고 더운 날씨로 힘들 수 있으니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코스를 선택하여 홍콩 트래킹 여행의 매력을 충분히 느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