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푸르름 가득한 담양여행 추천

by 킴호호 2024. 8. 15.

 

국내여행을 갈 때 어떤 기준으로 장소를 선택하시나요?

아름다운 자연이 있는 곳을 좋아하신다면 담양 여행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오늘은 담양 여행을 한다면 꼭 가봐야 할 장소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울창한 대나무숲의 힐링, 죽녹원

담양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라고 할 수 있는 죽녹원은 대나무 숲과 아름다운 자연 경관으로 유명합니다.

대나무숲을 걷다 보면 마음이 가라앉고 편안해지면서 자연적으로 힐링이 됩니다.

수많은 대나무가 있어 엄청 오래된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죽녹원은 2004년부터 조성되기 시작했습니다.

대나무를 활용하여 관광지로서의 가치와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조성한 죽녹원은 무려 약 40만 제곱미터의 면적을 자랑합니다.

다 똑같아 보이는 대나무이지만 사실 다양한 대나무 종류를 죽녹원에서는 볼 수 있습니다.

생육이 용이하고 경관이 아름다운 ‘베이징 대나무’와 ‘흰 대나무’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특히 베이징 대나무는 높이가 20미터 이상 자라기 때문에 몇십 년은 된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대나무는 생장이 빠르기로 유명한데요, 따라서 울창한 대나무 숲은 여름에 시원한 그늘을 제공합니다.

바람에 댓잎과 대나무가 서로 부딪히는 소리는 자연에서 제공하는 ASMR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요즘은 일부러 이런 자연의 소리를 유튜브 등에서 찾아서 듣기도 하는데요, 죽녹원에서는 실시간 ASMR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죽녹원에는 다양한 코스의 산책길이 있어 체력에 맞게 산책하기에 좋습니다.

저는 늦봄에 방문했었는데 푸릇푸릇 한 대나무와 약간은 후텁지근한 공기가 너무 조화로왔던 것 같습니다.

특히 죽녹원은 한옥체험장을 운영하여 숙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죽녹원 홈페이지에서 예약이 가능하며 인기가 많아 주말의 경우에는 금방 예약이 완료되니 치열한 눈치싸움이 필요합니다.

작은 한옥이 4인(취죽헌) 기준이며 가장 큰 사이즈의 군자숙은 12명이 머무를 수 있고 군자숙과 귀빈실인 등황각의 경우에는 전화로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한옥 대청마루에 앉아 문을 열어두면 신선놀음이 따로 없을 정도로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죽녹원 내 카페에서는 연잎차도 판매하니 대나무를 좋아하신다면 차를 한잔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인생샷 명소, 메타세콰이어길

담양에서 꼭 가보아야 할 관광명소 두번째는 바로 메타세콰이어길입니다.

약 8km에 걸쳐 뻗어 있는 메타세쿼이아 나무들이 길 양쪽에 우거져 있어 그 길을 걷노라면 엄청난 힐링이 됩니다.

메타세쿼이아 나무는 북미 원산의 고목으로, 30미터에 달하는 높이 뿐만 아니라 1미터 이상 직경이 자라는 경우도 많습니다. 

제가 늦봄에 방문했을때는 푸르름이 정말 아름다운 길이었는데요,

사실 메타세콰이어길의 진수는 가을에 있습니다.

메타세콰이어 단풍은 장관을 이룹니다. 

여름에도 푸른 길로 유명하지만 붉게 물든 잎은 평소에 생각했던 것과 또 다른 멋진 경관을 만들어 냅니다.

죽녹원이 비교적 최근에 조성되었지만, 메타세콰이어길은 무려 1970년대에 조성되었습니다.

처음 메타세콰이어를 심을때에는 관광 개발보다는 나무의 생육을 위해 심은 것이었는데,

나무들이 자생하면서 아름다운 경관을 만들어내자 2000년대 초반부터 본격적으로 관광지를 만들기 위한 개발이 시작 되었습니다.

관광지로 정비를 한 뒤에는 매년 수많은 사람들이 아름다운 풍경을 보기위해 메타세콰이어길을 방문합니다.

숲길을 들어서면 괜히 엄청난 피톤치드가 뿜어나오는 것 같고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길이 걷기 좋아서 남녀노소 산책하기에 적합합니다.

가족단위 또는 연인과 함께 손을 잡고 걷는 사람들을 많이 마주하게 됩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풍경으로 인해 사진 촬영 명소로 유명하며 수많은 인생샷을 건질 수 있습니다.

특히, 메타세쿼이아 길의 중간에 위치한 '메타세쿼이아 숲'은 다양한 포토존이 있어 사진을 찍기 좋습니다.

다만 사람이 항상 많은편이기 때문에 단독 사진을 원하는 것이라면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길은 산림청과 생명의 숲 가꾸기 본부에서 주관한 '2002년 아름다운 거리숲' 대상을 수상했으며,

2006년 건설교통부 선정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도 선정 되었습니다.

 

푸릇푸릇한 담양의 관광명소, 어떻게 보셨나요?

해외 여행도 좋지만 국내에도 아름다운 곳이 많으니 방문을 하시면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