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즐거운 강화여행 분위기 좋은 카페

by 킴호호 2024. 8. 17.

강화도 여행을 하다보면 빠질 수 없는 곳이 바로 카페입니다.

강화도에는 다양한 카페가 있어 분위기에 맞게 골라서 방문할 수 있습니다.

강화도를 여행한다면 가기 좋은 카페들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조양방직

주소: 인천 강화군 강화읍 향나무길5번길 12 조양방직

강화도에서 가장 유명한 카페라고 할 수 있는 조양방직 카페는 오랜시간 사랑을 받아오고 있습니다.

방직 공장이었던 건물을 카페로 개조한 곳으로 곳곳에 묻은 세월을 만날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걸려있는 클래식한 그림과 현대적인 힙한 감성이 공존하는 카페로 주말이면 인산인해를 이룹니다.

방직공장을 개조해서 만든만큼 엄청나게 큰 규모를 자랑하며 실내공간 뿐만 아니라 실외 공간에도 다양한 오브제들이 남아있어 구경거리를 제공합니다.

제봉틀 책상을 볼 수 있기도 하고 이발소 의자에 앉아볼 수도 있는 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좌석도 독특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 혼자 책을 읽기에도 적합한 카페로 사색에 잠겨보는것도 좋습니다.

특히, 창가 자리에서 보는 정원이 아름다운 뷰를 자랑합니다.

바다가 보이거나 하지 않지만 큰 나무와 정원의 다양한 오브제를 볼 수 있어 인기가 많은 좌석입니다.

조양방직에는 다양한 음료와 더불어 수제 디저트가 인기가 많습니다.

조각케이크와 쿠키는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져 건강한 느낌을 주며 맛도 좋습니다.

다양한 계절음료도 있기 때문에 방문하는 당시의 계절음료를 마셔보는것도 좋습니다.

평일에 조양방직을 방문한다면 아주 조용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주말에는 워낙 방문하는 사람이 많아 특유의 조용한 분위기를 즐기기는 어려우니 이 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조양장빅은 바다 가까이에 있어 해안 뷰를 감상할 수는 없지만 그만의 독특한 분위기와 매력으로 사람들을 끌어당기고 있습니다.

방직공장을 개조한 카페, 매력을 느낀다면 한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돈대카페 아웃포스트

주소: 인천 강화군 내가면 강화서로 91-2 돈대카페 아웃포스트

돈대카페 아웃포스트는 최근에 새로 생긴 신상카페입니다.

강화도 돈대르 모티브로 설계된 카페로 스토너리호텔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돈대가 무엇인지 궁금해서 저도 찾아봤는데요,

돈대는 한국의 전통적인 방어 시설 중 하나로, 주로 해안이나 산중에 세워져 적의 침입을 방어하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고려시대와 조선시대에 많이 건립되었으며, 군사적 목적뿐만 아니라 시각적 감시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돈대는 일반적으로 높은 곳에 위치하여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성벽이나 망루 형태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러한 구조 덕분에 적의 동향을 빠르게 감지하고, 필요한 경우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현재는 많은 돈대들이 역사적 유적지로 남아 있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는데 특히 강화에서는 숙종때 설치된 돈대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웃포스트가 돈대를 모티브로 했을 때 어색함이 없는 것 같습니다.

아웃포스트 카페 뿐만 아니라 다양한 복합문화 공간이 들어 설 예정이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Boundless freedom within the boundaries(경계 안의 무한한 자유 feat.파파고)를 모토로 공간을 제공하는 돈대 카페를 구경해보면 볼거리도 풍부합니다.

창가에서는 푸른 바다를 볼 수 있고 중정도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커피와 함께 강화 오디티, 강화 오디에이드를 제공하고 있으니 취향에 따라 다양한 음료를 마셔보면 좋겠습니다.

 

한옥갤러리카페 도솔

주소: 인천 강화군 길상면 길상로210번길 52-71 갤러리도솔

강화도에서 한옥의 고즈넉함을 느낄 수 있는 카페입니다.

이 카페의 가장 매력적인 점은 전시를 감상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한 장소에서 커피도 마시고 전시도 감상한다는 것이 아주 큰 장점입니다.

강화도 한옥마을 내에 위치를 하고 있는 카페로 가족, 연인 할 것 없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카페입니다.

도솔에 가면 귀여운 동물 친구들도 만날 수 있는데요,

강아지, 고양이 들이 반겨주는 도솔카페에 방문하면 꼭 먹어봐야 할 대표메뉴는 바로 보리빵입니다.

음료 뿐만 아니라 사이드로 먹을 수 있는 수제 디저트도 판매하고 있으며

고소한 보리빵과 스콘이 인기가 있습니다.

매일 신선한 재료를 이용하여 당일생산, 당일 판매 원칙을 지키고 있어 신선한 디저트를 맛볼 수 있어 전시의 즐거움을 배가시켜줍니다.

또한 카페 내부에서는 다양한 소품들을 구입할 수 있는 곳도 있으니 마음에 드는 인테리어 소품도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오늘은 강화도 갈만한 카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주말을 이용하여 드라이브겸 나들이를 떠나보는게 어떨까요?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좋은 강화도 카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