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 여행 하기

by 킴호호 2024. 8. 4.

하노이(Hanoi)는 베트남의 수도이자, 역사와 문화가 풍부한 도시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다낭과 호치민을 많이 여행 하지만, 하노이 또한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인기 있는 여행지입니다.

제가 여행을 해봤던 경험에 의하면, 예전 우리나라의 모습과 상당히 유사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새롭운 건물도 많이 있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며, 다양한 지니고 있는 도시였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하노이를 여행해야 하는 이유와 함께, 

이곳에서 꼭 방문해야 할 유명 관광지를 소개하겠습니다.

하노이를 여행해야 할 이유

역사를 자랑하는 하노이

하노이는 1,0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도시로, 다양한 문화 유산과 역사적인 장소가 가득합니다.

과거에는 여러 왕조의 수도였으며, 도시 곳곳에서 이런 역사적인 모습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노이는 전통적인 베트남 문화와 중국의 영향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다양한 사원이 있고, 하노이 시내 곳곳의 풍경에서 조금씩 다른 매력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음식의 경험

우리나라에서는 가장 유명한 베트남 음식이 쌀국수 일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외에도 하노이에서는 다양한 음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우리에게도 익숙한 베트남식 샌드위치인 반미, 차오롱(찐만두) 등 다양한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뭐니뭐니해도 가장 유명한 곳은 오바마 미국 전 대통령이 방문했던 오바마 분짜가 아닐까 싶습니다.

저는 일정이 맞지 않아서 방문하지 못했지만 다양한 여행 후기에서 빠지지 않는 곳입니다.

야시장과 길거리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도 하노이 여행의 매력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다만, 청결한 길거리 음식은 찾을 수 없으니 위생이 민감하다면 가격대가 있는 레스토랑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크게 그 부분에 대해 민감하지 않다면 할 수 있는 한 많은 길거리 음식을 체험해보세요.

길에서 먹는 분짜와 쌀국수는 후텁지근한 날씨에도 매력적인 맛을 자랑합니다.

또한 길거리 포장마차에서 사탕수수 음료를 목욕탕 의자 같은 곳에 앉아서 마시면서 사람 구경을 하면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 모를 정도로 새로운 경험이 될 것입니다.

 

호수와 함께하는 여행

하노이에서 가장 큰 호수인 호안끼엠 호수(Hoan Kiem Lake)를 산택하며 힐링을 해보세요. 

호안끼엠 호수는 도시 중심부에 위치해 있어 방문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호안끼엠 호수 앞에서 출발하는 시티투어 버스를 탈 수도 있고, 시티투어 버스 정류장과 가까운 곳에 우리에게 많이 알려진 콩카페가 있어 더운 날씨에 시원한 코코넛 커피를 마시며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호안끼엠은 평화로운 분위기와 함께, 주변의 역사적인 건물들과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관을 제공합니다.

베트남 현지사람들이 웨딩촬영을 하는 모습을 구경할 수도 있고 러닝을 하거나 운동을 하는 사람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어 활기가 넘칩니다.

호수 근처에 숙소를 잡는다면 방에서도 아름다운 호수가 보이는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활기찬 도시 하노이

하노이는 지속적으로 성장하며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는 도시로, 현대적인 카페, 쇼핑몰, 예술 공간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최근 롯데그룹에서 서호 지역에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를 오픈하였고 이 쇼핑몰은 축구장 50개의 면적이라는 어마어마한 크기를 자랑합니다.

2024년 1월 기준 누적 방문객은 500만 명을 넘어섰고 개점 122일만에 누적매출 1,000억 원을 달성할 만큼 많은 사람이 쇼핑을 위해 방문합니다.

제가 여행했을때는 오픈 직후였는데 시간이 없어서 못 가본 것이 너무 아쉽습니다.

젊은 세대와 외국인들이 모여드는 지역에서는 다양한 문화적 활동과 이벤트가 열리며,

대규모의 시장을 방문해보면 많은 사람들과 상인들로 인해 북적이며 활기가 가득합니다.

 

하노이의 주요 관광지

호안끼엠 호수 (Hoan Kiem Lake)

호안끼엠 호수는 하노이의 상징적인 장소로, 도시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도심 속 가득한 녹지로 관광객뿐만 아니라 현지인들에게도 사랑을 받는 장소입니다.

호수 중앙에는 '거북이 탑(Turtle Tower)'이라는 작은 섬이 있어,

이곳에서 전설적인 거북이와 관련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호안끼엠 호수는 아침마다 많은 사람들이 조깅이나 태극권을 하는 장소로, 활기찬 아침을 맞이하는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특히, 호수 주변의 공원은 산책하기에 좋은 장소이며, 벤치에 앉아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기 좋습니다. 

호수가에 앉아서 쉬다보면 어느새 멋있는 석양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바라보는 석양도 아주 멋있는데요, 석양을 보기 위해서는 조금 늦게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노이의 건기는 11~4월로 이 시기에는 여행을 하기 좋습니다.

공원에서 시간을 충분히 보내면서 힐링을 하기 위해서는 우기보다 건기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하노이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렇게 글을 쓰고나니 다시 하노이 여행을 떠나고 싶네요.

특히 하노이가 매력적이지만 오래 머물지 못했던 아쉬움이 있어 다음에는 하노이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예정입니다.

하노이는 흔히들 별로 볼 것이 없다고들 합니다.

하지만 하노이는 베트남의 수도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숨은 매력을 잘 발견하여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