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도쿄 근교 가마쿠라, 에노시마 여행하기

by 킴호호 2024. 8. 12.

 

도쿄 그 자체만으로도 여행할 곳이 많지만 도쿄 근교에도 당일치기 또는 1박 2일로 여행하기 좋은 곳도 있습니다.

그 중에서 유명한 곳 중의 하나인 가마쿠라와 에노시마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특히 이 두 도시는 역사가 깊고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습니다.

도쿄에서 JR 요코스카 선을 타고 가마쿠라역까지 이동한 후, 에노덴(Enoden) 전철을 이용하면 가마쿠라와 에노시마를 쉽게 오갈 수 있습니다.

에노덴은 가마쿠라와 에노시마 사이를 운행하는 전철이며 창 밖으로 바다를 감상할 수 있어 가는 길이 전혀 지겹지 않습니다.

슬램덩크의 그 장면, 가마쿠라

가마쿠라는 12세기 후반부터 14세기 초반까지 일본의 정치 중심지였던 가마쿠라 막부(鎌倉幕府)의 수도입니다.

이렇게 풍부한 역사적 유산을 자랑하는 도시이지만 우리에게는 슬램덩크로 더 유명합니다.

슬램덩크 만화의 배경이 된 모습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가마쿠라를 방문합니다.

단순히 애니메이션의 배경이 된 모습을 구경하는 것에 그치지 말고 사찰, 신사, 그리고 고즈넉한 거리가 잘 보존되어 있어 일본의 전통과 문화를 느끼면 더욱 가마쿠라 여행이 인상깊을 것 같습니다.

추천 명소

쓰루가오카 하치만구(鶴岡八幡宮)

쓰루가오카 하치만구는 가마쿠라 시대의 대표적인 신사입니다.

이 신사는 1063년에 지어진 이후 가마쿠라 막부의 수호신으로 여겨졌으며 주변에 단풍나무와 연못이 있어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기 좋습니다.

특히 가을에 오면 멋진 단풍을 감상하기 좋아 성수기에는 수많은 인파를 각오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마쿠라 대불(鎌倉大, Kotoku-in)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불상 중의 하나인 가마쿠라 대불은 높이 약 11.4미터, 무게 약 121톤에 달하는 거대한 청동 불상입니다.

이 불상은 13세기 중반에 세워졌으며, 일본의 불교 예술을 대표하는 상징적 유산입니다.

우리나라와 또 다른 불교 예술을 감상하는 맛이 있으니 불교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꼭 추천드립니다.

 

호코쿠지(報寺)

호코쿠지는 대나무 숲으로 유명한 작은 사찰입니다.

우리나라 담양 죽녹원에서 볼 수 있을것만 같은 빽빽한 대나무 숲이 있습니다.

특히 고요한 분위기를 만끽하면서 차를 마시면 제대로 힐링을 할 수 있습니다.

차를 좋아하고 사색을 즐기기 위해서는 호코쿠지를 추천합니다.

 

가마쿠라 해변

가마쿠라는 아름다운 해변도 자랑합니다.

기차에서도 볼 수 있었던  바다를 제대로 만끽해보기를 추천합니다.

유이가하마(由比ヶ浜)와 자이카즈라(材木座) 해변은 도보로 갈 수 있는 거리에 있습니다.

특히 일몰이 너무 아름다워 넋을 놓고 바라볼 수 밖에 없었습니다.

 

가마쿠라 코코마에 역

가마쿠라 코코마에 역은 무인역으로 운영되는 작은 역입니다.

역에서 나오자마자 보이는 건널목은 슬램덩크 오프닝에 소연이과 백호가 인사를 나누는 장면의 배경이 된 곳입니다.

애니메이션의 한 장면과 같은 모습을 사진으로 담기위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합니다.

사람들이 아주 많으니 단독 샷은 기대 하지 않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자기한 매력 에노시마

보통 도쿄 당일치기를 위해서는 가마쿠라와 에노시마를 같은 일정에 포함시킵니다.

에노시마는 가마쿠라보다 열차를 타고 조금 더 가야하는데요, 충분히 가 볼만한 매력이 있는 곳입니다.

아름다운 해변과 다양한 해양레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상점도 많이 있어 아이쇼핑을 즐기거나 작은 선물용 소품을 사기에도 적절합니다.

추천 명소

에노시마 신사(江島神社)

에노시마 신사는 일본의 3대 벤텐 신사 중 하나로, 음악과 지혜의 여신으로 알려진 벤텐을 모시는 곳입니다.

에노시마 신사 안에는 작은 신사가 여러개 위치해 있어서 작은 신사들을 구경하는 매력도 있습니다.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에노시마의 풍경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에노시마 씨 캔들(Enoshima Sea Candle)

섬의 중심에 있는 등대 전망대로 감히 에노시마의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사가미 만 뿐만 아니라 멀리 후지산을 볼 수 있는 멋진 풍경이 펼쳐집니다.

저녁에 방문한다면 무드있는 조명과 함께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랑합니다.

구경을 하면서 주변 정원도 함께 둘러보기 좋아 데이트 장소로 추천합니다.

 

에노시마 수족관(Enoshima Aquarium)

일본은 유명한 수족관이 많습니다.

에노시마 수족관은 아주 규모가 큰 수족관은 아니지만 충분히 해양 생물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돌고래 쇼와 펭귄 전시가 인기가 많아 가족과 함께라면 방문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어린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때문에 아이와 함께 온다면 유익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도쿄에도 볼거리가 많지만 시간을 내어 근교 여행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