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덕후의 영국 여행, 해리포터 스튜디오

by 킴호호 2024. 8. 25.

 

해리포터 시리즈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소설이라고 할정도로 사랑을 받은 책입니다.

마법사에 대한 이야기인만큼 독자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판타지소설로 많은 사람들이 해리포터를 사랑하는데요,

특히 소설 뿐만 아니라 영화도 엄청난 흥행을 하면서 이에 따른 관광명소도 많습니다.

그 중의 하나가 해리포터 스튜디오 인데요,

해리포터 덕후라면 꼭 가봐야 할 해리포터 스튜디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해리포터 스튜디오의 진짜 이름

 

해리포터 스튜디오의 정식 명칭은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투어 런던 - 더 메이킹 오브 해리포터”입니다.

사실은 워너 스튜디오인데 해리포터가 너무 유명한 나머지 해리포터 스튜디오로 불리고 있습니다.

영국 해리포터 스튜디오는 전 세계 해리포터 팬들이 성지로 여기는 곳으로, 원작의 마법 세계를 현실에서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영화 촬영 세트와 의상, 소품 등이 보존되어 있어 해리포터 시리즈 속에 들어와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워너스튜디오는 런던 북서쪽에 위치한 워너 브라더스 리브스덴 스튜디오(Warner Bros. Leavesden Studios)에 자리잡고 있어 하루정도 시간을 내어 다녀와야 합니다.

해리포터는 2012년에 오픈했고 개장부터 엄청난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아직도 많은 관광객들을 불러모으고 있습니다.

 

해리포터 스튜디오에서 꼭 봐야 할 것

해리포터 스튜디오에는 팬들이 흥미롭게 볼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제가 꼭 보고 와야 한다고 생각하는 스팟은 다음과 같습니다.

호그와트 대강당

호그와트 대강당은 영화 속에서 너무 아름답게 표현 되어있습니다.

하늘 위에 떠있는 촛불과 연회장을 보고 있으면 명절이 아닌데도 명절 같은 느낌을 받기도 했는데요,

해리포터 스튜디오에서는 이 곳을 직접 눈으로 볼 수가 있습니다.

호그와트의 기숙사 깃발, 긴 테이블, 촛불 등 영화 속 장면이 그대로 재현되어 있습니다.

 

다이애건 앨리(Diagon Alley)

꼭 어디엔가 숨겨져있을 것 같은 다이애건 앨리도 영화에서 보는 것과 마찬가지고 재현되어있습니다.

우산으로 벽을 탁탁치면 나올것 같은 그 모습을 직접 눈으로 담을 수 있다니 너무 황홀했습니다.

가장 궁금했던 올리밴더스(Ollivanders) 지팡이 가게를 볼 수 있었고,

그린고트 마법은행 등 다양한 상점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화 마지막에 등장하는 위즐리 형제의 장난감 가게도 볼 수 있습니다.

현실적인 거리의 모습에 많은 사람들이 인증샷을 남기는 장소입니다.

 

호그와트 급행열차

9와 3/4 승강장에서 출발하는 호그와트 급행열차는 기대를 많이 했던 곳입니다.

런던의 킹스크로스역에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있지만 이곳에 오게 되면 실제 영화에서 사용된 증기 기관차를 볼 수 있습니다.

카트를 끌고 벽속으로 들어가는 상상을 사진으로 남겨볼 수 있는데요,

기차 내부를 왔다갔다 하면 꼭 열차를 타고 호그와트에 갈 수 있을것만 같습니다.

 

더즐리 집

해리포터 1편에서 해리에게 온 호그와트 입학 편지를 버논 고모부가 계속 막았던 장면을 기억하시나요?

버논 고모부가 모든 수단을 막았으나 끝내 굴뚝으로 엄청난 편지가 날아들어오는 장면이 재현되어있어 내가 바로 편지를 잡는 해리가 된 것 같은 느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해당 스팟에서 인증샷을 남기곤 합니다.

 

 

해리포터 스튜디오 투어 하기

 

해리포터 스튜디오 투어는 인기가 높아 방문하기 몇 주 전부터 미리 온라인으로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클룩같은 대행사이트에서도 구입할 수 있으니 편한대로 준비하면 됩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해리포터 스튜디오는 런던에서 외곽으로 이동을 해야하는데요,

런던 유스턴(London Euston) 역에서 왓퍼드 정션(Watford Junction) 역까지 기차를 타고 이동하면 스튜디오 셔틀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또는 런던 빅토리아 코치 스테이션(Victoria Coach Station)에서 출발하는 전용 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튜디오까지 직행하며, 왕복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이용하면 편하게 투어를 할 수 있습니다.

전용버스 티켓을 구입하면서 관람 티켓도 같이 구입할 수 있으니 옵션으로 고려하면 좋습니다.

스튜디오는 매일 운영되지만 운영시간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미리 확인을 해야합니다.

해리포터 스튜디오는 규모가 크기 때문에 여유롭게 즐기기 위해서는 반나절 이상을 일정으로 잡고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실 기념품들은 그렇게 예쁘지 않아서 너무 아쉬웠습니다.

지팡이 정도? 사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해리포터 스튜디오에 대해서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여행 준비해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